시스코, 하나로드림에 이메일 보안 장비 ‘아이언포트’ 공급
상태바
시스코, 하나로드림에 이메일 보안 장비 ‘아이언포트’ 공급
  • 강석오
  • 승인 2007.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하나로드림(대표 유형오 www.hanafos.com)이 자사의 이메일 보안 장비 ‘아이언포트(IronPort)’ 제품 도입으로 스팸 메일의 80%를 사전 차단함으로써 국내 최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하나로드림은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을 통해 국내 포털 중 최초로 모든 기본 편지함에 저장용량 제한을 없앤 ‘무제한 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나포스닷컴 무제한 메일 서비스는 또 첨부파일 용량도 2GB까지 지원한다.

2GB는 VOD 1~2편, 5MB MP3 파일 400곡, 1MB 사진 2000장을 묶어 한꺼번에 보낼 수 있는 엄청난 용량. 하나로드림은 이처럼 무제한의 저장공간과 대용량의 첨부 파일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메일 서비스의 안정성이 중요했다.

이에 하나로드림은 아이언포트 장비를 도입하기까지 성능 비교를 위해 국내외 유명 제품을 여럿 테스트했다. 스팸 차단율, 사용 용이성, 대용량 메일 시스템 처리에 대한 업계 평가 등을 기준으로 평가 작업을 벌인 하나로드림은 아이언포트 장비가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가장 이상적인 대안이 돼 줄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하나로드림 시스템운영팀 신중철 팀장은 “과거에는 외국에서 유입되는 스팸 메일이 대역폭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면 아이언포트로 교체한 이후에는 대역폭의 활용도를 크게 개선, 이메일 시스템 속도를 무려 10배나 향상시킬 수 있게 됐고, 스팸 메일이 대폭 줄면서 메일 박스의 성능 및 스토리지 공간 절약 효과를 가져오게 됐다”며 “아이언포트 보안 솔루션은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와는 달리 외국에서 발송되는 스팸 메일 차단 능력이 탁월해 오늘날과 같이 나라밖 스팸 메일이 많은 인터넷 환경에서는 매우 효율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스코코리아 아이언포트사업부 손선목 상무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높은 ROI를 보장하는 양질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하나로드림이 보다 향상된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보장하는데 상당 부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이언포트는 자체 개발한 레퓨테이션 필터링(Reputation Filtering) 기능을 통해 스팸 방어를 위한 아우터 레이어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언포트 안티-스팸은 이미지 스팸, 피싱, 좀비 공격 및 감지가 어려운 저용량, 짧은 수명의 지엽적인 이메일 위협 등 모든 형태의 국내외 보안 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