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데이터 보호 ‘강자’로 위상 확고 ‘자신’
상태바
토털 데이터 보호 ‘강자’로 위상 확고 ‘자신’
  • 승인 2007.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콘스토어코리아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팔콘스토어 솔루션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확대된 규모로 진행돼 더욱 눈길을 모았으며 이번 행사에서 팔콘스토어가 야심차게 내놓은 디듀플리케이션 제품인 ‘SIR(Single Instance Repository)’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방한한 알렉스 지앙 팔콘스토어 아태지역 마케팅 부사장을 만나 국내 시장에 대한 팔콘스토어의 지원 전략을 들어봤다. | 글·장윤정 기자·linda@datanet.co.kr | | 사진·김구룡 기자 ·photoi@naver.com |

이번 방한 목적은.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팔콘스토어 솔루션데이’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한국을 전략적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의 도약을 본격 추진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솔루션데이를 계기로 IT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한국시장에서 팔콘스토어의 토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시장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이 행사를 통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지난 4월 출시한 디듀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제품인 SIR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계기를 마련하고 인지도를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시장에서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디스크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 VTL, CDP, 디듀플리케이션에 대한 분명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검증된 데이터 프로텍션 솔루션(Proven Data Protection Solution)’ 벤더로써의 위상을 제고할 방침이다.

본사 및 아태지역 차원에서 지원 정책은.
한국은 모든 IT 분야에서 세계 최고를 고수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가상화 분야에 있어서도 한국은 다른 국가들에 비해 우선적으로 기술발전을 시도해 시장을 리드한다. 팔콘스토어코리아는 아태 지역에서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전략적 거점지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팔콘스토어는 한국 시장에 맞게 한국 기업이 많이 사용하는 호스트 플랫폼에 대한 신규 솔루션의 우선적 지원이나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현지화 전략을 계획 중이다.

향후 팔콘스토어의 제품 로드맵은.
지난해 SIR이 출시됐고, VTL 제품도 점점 더 지능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운영되던 많은 부분들이 VTL 계층으로 전이될 것이고 그에 따라 운영 측면의 변화가 예상된다. 팔콘스토어는 이에 대한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현실화를 진행 중이다. 특히 VTL은 올 하반기에 기능을 추가한 강력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강화될 부분은 주로 VTL과 PTL(Physical Tape Library)의 연동기능과 VTL과 SIR을 통한 원격지 백업, VTL복제 관련 기능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