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템스
상태바
시트릭스시스템스
  • 승인 2007.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
시트릭스는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인수, 합병을 통해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시트릭스 엣지사이트(Citrix EdgeSight),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기술 등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관리 방법이나 애플리케이션 보안까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환경을 지원한다. <편집자>

윈도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위한 최적의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 보안성 및 비용 절감 효과를 크게 향상시킨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Citrix Presentation Server 4.5)가 출시됐다.
최신 버전인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온 디맨드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안전한 원격 접속(SSL VPN게이트웨이)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보호(Single Sign On) ▲향상된 안정성 ▲더욱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으로 딜리버리 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스피드스크린 프로그레시브 디스플레이(SpeedScreen Progressive Display) 기능은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GIS(Graphical Information Systems), BI(SAS) 및 2D 이미지 에디팅을 지원한다. 필요한 대역폭 절감 및 모든 형태의 단말기에 적용이 가능해 그래픽 작업이 많은 애플리케이션 대한 획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과 같은 개인용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크게 확장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유연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애플리케이션을 중앙집중화하면 그래픽과 CPU 사용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사용자나 직원의 경우, 이를 절충해야만 한다. 이 경우 네트워크상에서 운용되는 씬 클라이언트를 위한 최적화는 아니기 때문에 IT 관리자들은 다른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추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배포 모델을 유지해야만 한다.
시트릭스는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기능을 최신 버전에 포함해 제공하기 때문에, IT 관리자들은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종류 및 장소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서버에서 실행시키거나 스트리밍시킬 수 있다. 그 결과 기업들은 시트릭스 솔루션을 활용, 기존의 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더해 그래픽 및 CPU가 더욱 강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 서버 팜으로 딜리버리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씬 클라이언트와 마찬가지로 원격 디스플레이나 클라이언트로 스트리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 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야 할 때 유용하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에서 새롭게 추가된 핵심기능은 다음과 같다.

사용자 체감 환경 진단을 위한 시트릭스 엣지사이트 제공
시트릭스 엣지사이트(Citrix EdgeSight) 소프트웨어로 모니터링 기능이 크게 강화된 프레젠테이션 서버는 IT 관리자가 사용자 경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서버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집어내어 수정할 수 있게 한다.

즉각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위한 애플리케이션 허브
중앙화된 지점은 각기 가상화나 스트리밍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분리해 사용자를 번거롭게 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이나 시스템간 충돌 없이 프리젠테이션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프로비저닝하고 업데이트 가능하다. 이 기능은 어떠한 크기의 프리젠테이션 서버 팜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유지 및 딜리버리를 한층 단순화해준다.

헬스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신뢰도 강화
서버 기능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자동적으로 복구를 진행, 관리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헬스 어시스턴트(Health Assistant)’ 기능을 통해 시스템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다.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
새로운 ‘SPD(SpeedScreen Progressive Display)’ 기술을 통해 그래픽이 강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대역폭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줄 수 있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는 PACS(의료영상장치)나 GIS 맵과 같은 복잡하고 세밀한 그래픽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규제 준수
부주의나 악의적으로 프리젠테이션 서버 구성 사항이 바뀌게 될 경우 자칫하면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거나 내부 정책이나 규제, 혹은 국가에서 규정한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위반하게 될 수 있다. 구성 로깅 기능은 서버 팜에서의 변화를 저장해둠으로써 누가, 언제, 어떤 변동이 있었는가를 알 수 있다.


핵심기능
◆ 온 디맨드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On-Demand Application Streaming) : 시트릭스 프레젠테이션 서버는 애플리케이션 중앙집중화 및 최상의 유저 경험을 전달하며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 윈도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한 최적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적이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기술이 포함된 시트릭스 프레젠테이션 서버 4.5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과 같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End User Experience Monitoring) :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에 포함된 시트릭스 엣지사이트(Citrix EdgeSight)는 엔드 유저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 IT 관리자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서버,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이슈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 중앙집중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Centralized Application Provisioning) : 중앙집중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 기능은 모든 윈도, 데스크톱 및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을 중앙집중화, 관리함으로써 IT 관리자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서버를 이전보다 더욱 빠르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윈도 애플리케이션의 딜리버리 및 관리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보안 (Secure Application Access) : 시트릭스 액세스 게이트웨이(Citrix Access Gateway) 제품의 우수한 SSL VPN 성능으로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의 액세스 보안 및 싱글 포인트 액세스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시트릭스의 스마트 액세스 기술(Citrix SmartAccess)로 각 유저별 액세스 권한 시나리오에 따라 인쇄, 저장 등 애플리케이션 활용 수준을 지정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 개선(Enhanced Application Security) : 시트릭스 패스워드 매니저(Citrix Password Manager)의 강화된 자동 싱글 사인 온(single sign-on) 기능은 단일 패스워드로 웹 혹은 호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다.

◆ 고급 그래픽 가속화(Advanced Graphics Acceleration) :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에 새롭게 추가된 스피드스크린(SpeedScreen) 기술은 윈도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을 네트워크 상에서 20배나 빠르게 보여줄 수 있다. 또한 그래픽 집약적(graphics-intensive) 애플리케이션을 화질 저하 없이 그대로 사용자에게 가상화해 딜리버리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의료용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s)이나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서버 복구 자동화(Automated Server Recovery) : 지속적인 서버 상태 확인과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 바로 자동적으로 복구하는 기능을 통해 관리자 업무를 효율화 해준다.

◆ 서버 당 500명의 사용자까지 지원(Up to 500 Users per Server) :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는 32비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64비트 플랫폼에 액세스, 서버당 최대 500명까지 지원한다. 또한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5에서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포괄적으로, 쉽고 빠르면서도 보안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 문의 : 시트릭스시스템스
■ 전화 : 02-6001-3114
■ www.citrix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