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 NBA 솔루션 ‘애니몬 프로’ GS 인증 획득
상태바
유넷시스템 NBA 솔루션 ‘애니몬 프로’ GS 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system.co.kr)은 ‘애니몬 프로(Anymon Pro)’가 국가 공인 인증인 ‘굿소프트웨어(GS)’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애니몬 프로의 GS 인증 획득으로 유넷시스템은 실시간 방화벽 로그분석 솔루션인 ‘애니몬 FWL’,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제품인 ‘애니클릭 NAC’, 유무선 인증 제품인 ‘애니클릭 AUS’ 등 주력제품에 모두에 대해 GS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네트워크 행태분석 솔루션(Network Behavior Analysis, 이하 NBA)인 애니몬 프로는 방화벽 등으로부터 네트워크 트래픽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기존 침입 탐지 및 방지 시스템이 탐지하지 못하는 알려지지 않은 웜은 물론 내부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웜, 인가되지 않은 프로토콜 사용, 기존 보안장비의 정책설정 오류 등을 탐지해 대응한다. 특히 문제가 있는 단말기를 격리하는 등 대응책을 구현할 수 있어 단순한 행태분석을 넘어 ‘실시간 비정상 네트워크 행태 탐지 및 격리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NBA 솔루션은 가트너그룹이 정의한 것으로, 네트워크 행태분석에 의해 운영효율 증대를 꾀함은 물론, 기존 침입탐지/방지 시스템과 같은 탐지·제어 기술로는 발견해 내기 어려운 행위를 발견함으로써 보안성과 운영성 모두를 만족시키게 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2007년 말까지 구주 선진대기업의 25%가 네트워크 보안전략의 일환으로 NBA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넷시스템의 심종헌 사장은 “80여 항목의 현장 테스트를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SW제품에 부여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인 GS인증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애니몬 프로의 품질 적합성, 상호운영성, 보안성을 포함한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공인받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한 후 “지난 6월 27일 롯데정보통신과의 NBA 분야 사업제휴를 통해 추진하게 될 신사업 발굴과 국내외 공동마케팅 부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넷시스템은 이번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NBA 분야의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공공/금융권 등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확대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마케팅 활동을 펼힌다는 전략으로 7월 6일까지 5일간 중국의 북경 및 상해에서 진행될 예정인 ‘2007 한·중 정보보호 제품설명회 및 교류회’에 참석해 애니몬 제품군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