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티핑포인트 IPO 결정 … 대주주 지위는 유지
상태바
쓰리콤, 티핑포인트 IPO 결정 … 대주주 지위는 유지
  • 오현식
  • 승인 2007.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리콤(www.3com.com)은 보유하고 있는 티핑포인트의 보통주에 대한 기업 공개(IPO)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05년 1월 쓰리콤이 인수한 티핑포인트는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서비스 공급업체, 교육기관에 강력한 네트워크 기반의 침입방지시스템(IPS)과 디지털 백신 공격 필터 서비스를 제공해온 전문 보안 기업. 쓰리콤은 이번 티핑포인트의 IPO와 관련된 등록신고서(Registration Statement)를 올 연말까지 제출할 계획이며, 티핑포인트의 IPO 이후에도 대주주의 지위는 계속 유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쓰리콤의 에드가 마스리(Edgar Masri) CEO는 “이번 결정이 쓰리콤과 티핑포인트 양사로 하여금 각각의 전략적인 시장과 핵심 사업 분야에 더 큰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티핑포인트의 IPO 결정에 따라 쓰리콤은 시큐어 컨버지드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제공하고, H3C의 영업망을 전세계로 확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드가 마스리 CEO는 이어 “이번 조치는 특히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기술을 네트워크로 융합(Convergence)시켜 고품질의 더욱 안전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전세계에 제공한다는 쓰리콤의 ‘오픈 서비스 네트워킹(OSN)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한편, 쓰리콤은 대주주 지위는 유지하겠지만, 소유지분은 후속 조치를 통해 단계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쓰리콤은 미국회계기준(GAAP)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분기 및 연간 재정보고서 상에 티핑포인트의 실적을 통합해 보고할 방침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