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키보드 보안 기술 특허 획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키보드 보안 기술 특허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6월 26일 ‘키보드 데이터 인증을 이용한 키 입력 도용 방지 방법’(출원번호: 10-2005-0096023)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마이키디펜스(AhnLab MyKeyDefense)’에 탑재된 기술이다.

대부분의 안티키로거 제품이 데이터 유출 방지에 신경쓰는 것과 달리 특허를 획득한 안철수 안철수연구소의 기술은 인증 과정을 거침으로써 데이터가 유출되어도 악용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추가돼 있다. 즉, 웹사이트 접속 ID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번호, 신용카드 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이 유출되더라도 인터넷 금융 거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마이키디펜스는 다음, 넥슨 등 국내 포털 사이트는 물론 멕시코 최대 금융기관인 배너멕스(Banamex)와 산탄데르(Santander) 은행, 멕시코국민연금 등 해외에서도 공급이 활발하다”며 “특허획득을 계기로 마이키디펜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려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허 기술은 PCT국제특허(전 세계 133개국 동시특허)를 출원해 현재 국제 공개돼 있어 WIPO(세계지적재산권기구)에 가입된 133개국에서 우선권 주장을 할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