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노텔, 국내 UC 시장공략 ‘잰걸음’
상태바
LG-노텔, 국내 UC 시장공략 ‘잰걸음’
  • 강석오
  • 승인 2007.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LG-노텔(대표 이재령 www.LG-NORTEL.com)이 국내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시장공략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LG-노텔은 자사의 기업통신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2007’ 행사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개최, IP 텔레포니 시스템 관련 신제품도 함께 출시한다고 밝혔다.

LG-노텔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2007’ 행사는 최근 가장 큰 화두인 UC 환경 구축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데이터 솔루션에서부터 IP 텔레포니,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LG-노텔의 UC 솔루션을 소개하고, 앞으로 국내 UC 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일 부산을 시작으로 15일 대구, 19일 대전, 21일 광주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총 2천명의 관련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27일 서울 행사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특히 서울 행사에서는 LG-노텔의 UC 솔루션 시연 외에도 UC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인 마이크로소프트와 IBM 관계자가 현재 UC시장의 동향 및 전망도 제시할 예정으로 향후 UC 시장의 큰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노텔은 이후에도 매년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관심 통신장비 분야에 대한 방향성과 해답을 제시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IP 텔레포니 솔루션인 ‘커뮤니케이션 서버 1000(CS 1000)’은 최고의 시스템 안정성과 신뢰성을 업계에서 입증된 제품으로 5.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욱 심플한 아키텍처와 다양한 보안 메커니즘이 보완됐다.

특히 CS 1000은 PC, 일반 전화, IP폰 및 802.11 무선랜 전화 등의 다양한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단말기를 지원하고, UMS, CTI, VoIP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단일화된 통합 시스템으로 구성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의 UC 애플리케이션과 별도의 게이트웨이 없이 간단히 UC 환경을 구성해주며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인 MCS 5100과 SIP 연동으로 동일한 사용자 환경에서 통합된 멀티미디어 협업 오피스 환경을 구성해주는 등 최적의 UC 환경을 구축한다.

함께 선보이는 LG-노텔의 ‘컨텍 센터 6.0’은 상담원과 고객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개방형 SIP가 적용된 제품으로, 음성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IP망 또는 TDM 망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더불어 소호부터 중소기업 대상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ipLDK60’은 아날로그 전화 및 IP 전화(VoIP) 기능을 동시 지원하며, CID, 랜을 탑재하고, 소프트폰, IP 네트워킹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소규모 사업장에서 IP텔레포니를 손쉽게 체험해볼 수 있는 제품이다.

LG-노텔 이재령 CEO는 “LG-노텔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소업체 및 대규모 사업장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국내 UC 시장의 확고한 선도자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제 UC 환경을 구현해 보이는 많은 자리를 통해, UC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던 고객들과 적극적인 대화를 이끌어 국내 UC 시장을 발전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