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온칩 커뮤니케이션용 적응형 검증 IP 발표
상태바
ARM, 온칩 커뮤니케이션용 적응형 검증 IP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7.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지사장: 김영섭)이 샌디에고에서 열린 제 44회 디자인 자동화 컨퍼런스에 참석한 자리에서 온칩(on-chip)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검증이라는 난제를 최초로 해결한 자사 고유의 기술인 AMBA 적응형 검증 IP(AMBA Adaptive Verification IP)를 선보였다. 새로운 적응형 검증 IP는 트래픽 프로파일 정보를 추출 후 적용해 시스템의 동작을 예측하는 엔진을 활용, 기존 SoC 검증 기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적응형 검증 IP는 자동화된 검증 방법을 통한 시장 적기 출시의 장점과 수동으로만 가능했던 맥락형 지식 기반 검증의 장점을 통합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검증 시간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고, SoC 크기와 복잡성의 지속적인 확대가 가능하도록 해 기존의 랜덤 또는 유도된 랜덤 방식을 보완할 수 있다.
 
ARM의 시스템 디자인 사업부 대표인 조나단 모리스(Jonathan Morris)는 “미래의 복잡한 소비자 기기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빠르고 효율적인 온칩 커뮤니케이션이 필수”라면서 “설계자들이 위험을 줄이기 위해 온칩 커뮤니케이션과 검증 IP를 갖춘 완전한 툴 박스와 함께 복잡한 SoC 기기의 구성, 분석, 검증을 위한 툴 프레임워크를 필요로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