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테크웨이브, 엠게임에 내부정보유출방지 시스템 구축
상태바
뉴테크웨이브, 엠게임에 내부정보유출방지 시스템 구축
  • 오현식
  • 승인 2007.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테크웨이브(대표 김재명, www.viruschaser.com)는 온라인게임 포털업체 엠게임(대표 권이형, www.mgame.com)에 내부정보유출방지 시스템인 ‘씨왓(CWAT ; Cyber Warning Alert Termination)’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우선 해외에서 개발 중인 각종 게임의 소스 유출 방지를 위해 우선적으로 중국법인에 씨왓(CWAT)을 구축했으며, 향후 한국 본사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뉴테크웨이브의 씨왓(CWAT)은 기업 내 네트워크와 PC사용을 집중 감시·제어함으로써 내부로부터의 정보 유출을 미연에 방지하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뿐 아니라 이메일, USB, 노트북, 휴대폰, 인쇄 출력물 등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 유출 포인트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직원별로 정보 접근 권한을 설정해 권한이 없는 직원이 고급 정보에 접근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접근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정보가 유출됐을 경우에 유출자와 경로, 유출범위를 파악할 수 있는 포렌직(Forensic) 기능도 제공한다.

뉴테크웨이브 유준현 팀장은 “최근 핵심기술 유출 사고가 잇따르면서 엠게임과 같은 온라인 게임업체는 물론, 핸드폰 반도체 제조기업, 개인정보 DB관리업체, 출판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씨왓(CWAT)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기존 고객사에서도 더욱 강화된 내부보안 설정 방법을 상담하는 등 내부정보 통합 보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