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마그넷,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어낼라이저 7.0 출시
상태바
에어마그넷,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어낼라이저 7.0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리더 에어마그넷은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어낼라이저(AirMagnet Handheld Analyzer)의 새로운 버전인 7.0을 출시했다. 랩톱 버전의 에어마그넷과 동일한 분석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휴대형 PDA를 사용해 휴대성이 뛰어난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아날라이저의 7.0 버전은 802.11g 무선 랜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에어마그넷 마케팅 부회장인 크리스 뤼클은 "핸드핼드 어낼아이저는 단순히 무선 네트워크의 계획과 설치만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보안 정책을 평가하고 사전 능동적으로 위협 요인을 추적하며 퍼포먼스 문제점을 확인해 적극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며 "에어마그넷은 최초로 무선 시장에 휴대형 타입의 어낼라이저를 소개했으며, 새로운 7.0 버전은 프로토콜 지원 능력을 확대하고 분석 기능을 보다 강화시킴으로써 무선 퍼포먼스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에 이미 지원됐던 802.11b 어댑터에 추가해 핸드핼드 아날라이저 7.0은 SDC(Summit Data Communication)의 SDC-CF20G 802.11g 컴팩트 플래시 모듈을 지원해 모든 802.11g 고속 스피드와 트래픽 정보를 인식해 리포트 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프리-802.11n 알람 기능을 제공해 이러한 미표준 장비와 관련된 위협 요소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관리해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802.11d 정보를 디코드하고 분석하므로 이러한 표준을 실행하는 디바이스 사용자에게도 최적의 보안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어낼라이저는 휴대형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저비용으로 기업 무선 네트워크와 관련된 심각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IT 관리자의 경우 최종 사용자의 불만 요소를 신속하게 파악해 퍼포먼스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수백가지의 보안 위협 요인과 네트워크 취약점을 감지해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로그 액세스 포인트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고, 무선 정책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며 취약성을 자동으로 평가하는, 그리고 가장 뛰어난 성능의 무선 침입 감지 기능이 이 소형의 핸드핼드 PDA에 모두 들어있다.

기존의 에어마그넷 핸드핼드 아날라이저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 유효한 소프트웨어 지원 기간에 있는 고객은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