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루브리스, 홍콩 MTR 시스템에 무선랜 공급
상태바
콜루브리스, 홍콩 MTR 시스템에 무선랜 공급
  • 강석오
  • 승인 2007.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루브리스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07에서 홍콩의 MTR(Mass Transit Railway) 시스템의 대기구간 및 탑승구간 내 승객을 위한 무선랜(Wi-Fi)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발표했다.

홍콩 MTR은 매일 24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운송하고 있는 가운데 1차로 객차 내 인터넷접속서비스를 제공하고 2차로 무선화상감시시스템을 구축하개 된다.

콜루브리스 무선랜시스템은 올 연말까지 51개의 모든 지하철역에 구축될 예정이다. 싱가포르 공공철도 역시 무선랜을 계획 중이며, 열차감시시스템을 위한 RFI를 발행한 상태다.

콜루브리스에 따르면 철도운영사업자들은 통상적으로 화상감시시스템, 객차 내 뉴스, 스포츠, 오락 프로그램 및 기타 정보 서비스 및 광고, 객차 및 역내 승객을 위한 무선인터넷접속 서비스, 승무원 및 역무원의 무선랜전화 서비스, 무선 원격점검 및 엔지니어 무선단말 통신 등 섯 가지의 무선랜 애플리케이션을 주로 구축하고 있다.

콜루브리스는 빠른 로밍, 최적의 멀티미디어 품질보장, 견고한 설비 및 안전한 보안통신을 보장하는 무선랜 기술을 앞세워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무선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 경험을 보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 확대에도 전력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