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차세대 802.11n 표준 기반 무선 라우터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차세대 802.11n 표준 기반 무선 라우터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의 링크시스사업부는 무선-N 브로드밴드 라우터(WRT150N)와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WUSB300N)를 출시했다. 이들 신제품은 802.11n 초안의 요구사항을 갖춘 제품으로 링크시스의 무선-N 제품 시리즈 중에서는 첫 번째로 국내에 출시되는 것이다.

무선-N 홈 라우터는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라우터의 기능을 하나의 박스형태로 내장하고 있다. 우선,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4포트 풀 듀플렉스 10/100 스위치는 무선과 유선 연결을 동시에 가능하게 하며, 라우터는 무선-유선 기기가 네트워크 상에서 고속 케이블이나 인터넷 접속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WRT150N은 최신 무선-N 기술을 적용,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WUSB300N)와 함께 사용할 시, 무선-G보다 9배나 향상된 속도 및 3배 향상된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이는 또한 무선-G와 무선-B 장비 표준과도 호환된다.

차세대 무선 표준인 무선-N은 무선 지역 내의 데드 스팟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속도를 증가시키는 향상된 무선 기술이다. 무선-N이 제공하는 향상된 속도는 스트리밍 방식의 비디오, 게임, VoIP와 같이 미디어 중심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링크시스 산지브 굽타 아태지역 영업 이사는 “HD TV, 온라인 게임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일반 가정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시점에서 링크시스의 WRT150N 은 무선-N 기술을 통해 가정 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며 “링크시스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디지털 가전들에 대한 무선 접속을 가능하도록 주력하고 있으며, 링크시스 무선-N 홈 라우터는 가정의 무선 네트워크에 높은 수준의 편의성, 보안, 성능을 보장하는 저렴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