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터스, 한국안테나 GPS/DMB 통합수신기에 이지윙스 탑재
상태바
시터스, 한국안테나 GPS/DMB 통합수신기에 이지윙스 탑재
  • 김나연
  • 승인 2007.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터스(대표 이준표)는 PC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이지윙스를 한국안테나의 GPS와 DMB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형 제품(모델명 HAG-SGD)에 탑재, 지난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안테나(대표 박세화)의 안테나 매칭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상품화에 성공한 제품인 스마트 GPS/T-DMB 리시버(모델명 HAG-SGD)은 윈도XP, 2000 및 비스타 기반의 노트북 등에 단일 USB 포트를 이용한 연결로 내비게이션과 DMB 시청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GPS와 DMB 리시버를 통합한 제품이다.
 
그 동안 DMB 리시버와 GPS 리시버는 상호 간섭 현상으로 인해 서로 통합할 경우 수신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단일 제품과 맞먹는 고품질, 고감도의 전파수신능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시터스는 한국안테나의 이번 신제품에 PC용 내비게이션인 이지윙스 맵을 탑재했으며, DMB 플레이어 UI 연동을 통해 DMB 시청과 함께 고품질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루센의 그래픽엔진과 이지윙스가 결합된 ‘루센이지윙스’로 7월부터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수신기에 시터스의 이지윙스가 탑재된 이번 패키지상품은 비스타, XP, 2000 OS 기반 노트북과 테블릿노트북, UM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이지윙스가 탑재되는 기존의 PC환경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시터스의 이준표 대표는 “세계 최초로 상품화에 성공한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 수신기에 이지윙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게 된 것은 시터스의 내비게이션의 높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라며, “시터스의 이지윙스를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 수신기에 탑재함으로써 운전자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운전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스마트 GPS/T-DMB 리시버 제품은 노트북 전문 유통 및 제조업체인 노트옵션 (www.noteking.co.kr)을 통해 판매되며, 제품 상담 및 A/S도 지원한다.
 
한편, 현재 국내 GPS 안테나 시장 규모는 대략 200억원 정도이며, 전체 안테나 관련 아이템에 대한 시장은 4천억원 규모로 형성돼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