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전주시청 IPT 구축사업 수주
상태바
콤텍시스템, 전주시청 IPT 구축사업 수주
  • 강석오
  • 승인 2007.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텍시스템(대표 남석우 www.comtec.co.kr)은 전라북도 전주시청의 노후화된 전자교환설비(PBX)를 유비쿼터스 기반의 데이터, 음성, 영상의 통합 서비스 환경의 차세대 교환망으로 고도화하는 IPT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전주시청은 기존의 교환설비가 노후화해 전화기 추가 및 기능 개선 등의 시스템 확장이 어려우며 잦은 장애로 인해 이에 대한 처리에 상당한 인적 물적 비용이 발생해 왔으며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올 초 주요 IP 텔레포니 벤더를 대상으로 기술검토를 진행, 이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해 규격을 확정하고 공정경쟁방식의 구매절차를 밟아 콤텍시스템을 주사업자로 선정했다.

콤텍이 컨설팅한 솔루션은 순수 IP 기반으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데이터, 음성 및 영상의 완벽한 통합을 통해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고 향후 확장 시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IP 멀티미디어 통합 솔루션의 신규 기술을 선도해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트렌드 수용이 가능하다.

콤텍은 패킷 기반의 다양한 음성통합기술 및 경험을 보유해 이미 STX, 도시철도공사, 신한은행, 경기도회, 기상청을 비롯한 다수의 IP 텔레포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점과 전국망 규모의 안정된 지원체계와 대규모 조직을 통해 다수의 설치 및 유지보수 경험 등이 인정되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최대 2천500대의 IP 전화기를 수용할 수 있는 구조로 유무선이 결합되는 음성통합환경으로 구축할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 서비스 환경의 유연한 수용을 위해 PoE가 지원되는 워크그룹스위치와 백본스위치를 통해 QoS가 완벽하게 보장되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사서함을 도입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했고 안정적인 음성망을 운영하기 위해 필수적인 그래픽 기반의 음성망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최신 뉴스와 날씨 정보 등을 IP 전화기와 연동하는 부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원의 업무 생산성 및 정보활용을 극대화하게 될 것이다.

콤텍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전주시청의 관리 비용 절감과 함께 손쉬운 장애 및 운영 관리가 가능하게 되며 IP 전화기의 다양한 기능 및 각종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 및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또 다변화되는 정보통신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전주시청의 경쟁력 강화 및 첨단화에 기여해 궁극적으로 대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