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 멀티 모드 모바일 네비게이션 모듈 출시
상태바
아바고, 멀티 모드 모바일 네비게이션 모듈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전성민)는 네비게이션 패드 모듈과 모바일 동작 감지 및 인터페이스 통합 회로(IC)를 결합한 혁신적인 입력 장치 모듈을 출시했다. 이 모듈은 핸드헬드 및 게임 디바이스, 컴퓨터 주변기기, 그리고 셋톱박스 및 멀티미디어 PC 어플리케이션 등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의 원격 컨트롤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팅 솔루션이다.

아바고의 새로운 컴팩트 입력 장치 모듈은 스크롤휠 기능을 갖춘 4-웨이 로커(4-way rocker) 스위치, 마우스패드 및 조이스틱(2D) 네비게이션을 통합했다. 커패시티브 감지 기술(Embedded capacitive sense technology)을 기반으로 하는 이 입력 모듈을 이용해 설계자들은 컴퓨터 및 핸드헬드 디바이스에서 긴 메뉴 목록을 탐색하거나 웹 브라우징, 게임 또는 디지털 카메라의 아날로그 커서를 제어할 때 사용자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켜주는 입력 장치를 개발할 수 있다.
 
아바고의 새로운 입력 디바이스은 AMRS-2325 모바일 네비게이션 패드 모듈 및 AMRI-1000 모바일 동작 감지 및 인터페이스 IC를 결합했으며, 셀프 센터링 버튼과 통합형 클릭 기능을 23mm(직경) x 4mm(높이) 컴팩트 패키지로 구현했다. AMRI-1000 IC는 입력 모듈이 스크롤휠 기능을 갖춘 4-way 또는 8-way 스위치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주며, 마우스와 조이스틱을 모두 지원해 최종 사용자에게 웹 페이지의 신속한 스크롤링 및 정밀한 웹 링크 선택 등 참신하고 탁월한 탐색 경험을 제공한다.
 
AMRS-2325 및 AMRI-1000 입력 디바이스 솔루션의 작동 모드는 모든 활성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상의 사용자 탐색 경험을 제공하도록 동적으로 재구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조이스틱 모드를, 전화번호부 또는 MP3 목록 스크롤링에는 스크롤휠 모드를, 메뉴 탐색에는 4-way 스위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전성민 대표는 “ 새로운 모바일 네비게이션 패드 모듈 및 인터페이스 IC의 통합 기능으로 설계자들은 소형 폼팩터 입력 모듈을 사용하여 기존의 네비게이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현재 네비게이션이 불편했던 긴 이메일 및 긴 노래 목록을 빠르고 용이하게 탐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게임 어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인 방향성 커서 이동과 같은 뛰어난 편이성을 제공한다”라며, “이러한 새 멀티모드, 멀티기능 입력 모듈은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모바일 통신 기기 및 멀티미디어 기기에 입력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설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