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텍, TETRA 테스트 장비 출시
상태바
윌텍, TETRA 테스트 장비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텍커뮤니케이션즈(Willtek Communications)가 ‘2303 스테이블록(Stabilock)’ 휴대폰 테스터를 출시했다. 2303 스테이블록은 윌텍의 파트너인 JDSU를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2303 스테이블록은 사용중이거나 수리중인 TETRA(Terrestrial Trunked Radio) 폰 테스트 장비로 설치가 용이하며, 몇 개의 키와 간단한 유저 인터페이스로도 편리하게 작동돼 모든 관련 송신기 및 수신기 파라미터를 완벽히 테스트할 수 있다. TETRA는 사설 모바일 무선(PMR), 지상 모바일 무선(LMR), 공중용 모바일 무선(PAMR) 등에 이용되는 무선 신호이다.

2303 스테이블록은 특히 TETRA 폰 서비스만을 위해 설계된 최초의 테스터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전용 장비로 TETRA 테스트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것. 경찰, 소방, 구급차 등 TETRA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는 기관들은 정기적으로 TETRA 라디오에 대한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윌텍커뮤니케이션스 톰 리들(Tom Riedl)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PMR과 PAMR 시장용 테스트 장비는 여러 벤더들이 제공해 왔으나 윌텍 2303 스테이블록은 성능, 복잡도, 크기를 크게 감소한 최초의 모델”이라며 “안전과 보안 관련 회사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통신 관리 장비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2303 스테이블록은 자동실행 테스트 절차 프로그램으로 ‘Go/NoGo’의 결과값이 명확히 판정돼 손쉽게 TETRA 무선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서로 직접적인 무선 통신이 이뤄지는 무선 신호를 테스트하기 위해 DMO(Direct Mode Operation)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돼 DMO로만 구현되는 장비뿐 아니라 양쪽 모드가 모두 휴대폰에서 완벽하게 성능이 구현되는지를 확인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