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나, 차세대 고성능 EPON 스위치 칩셋 출시
상태바
코르티나, 차세대 고성능 EPON 스위치 칩셋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선두 주자 코르티나시스템즈(www.cortina-systems.com)는 차세대 고성능 EPON(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스위치 칩셋인 CS8021과 CS8016을 선보였다.

코르티나의 기존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 개발된 CS8021은 브릿지와 스위치 기능을 갖춘, 고도로 통합된 쿼드 EPON OLT(Optical Line Terminal)며, CS8016은 1Gbps 전대역폭 ONU(Optical Network Unit)로 완벽한 트래픽 관리와 스케줄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

코르티나의 마케팅 부사장인 지노 체어(Zino Chair)는 “네트워크 운영 업체와 서비스 제공 업체는 FTTx 네트워크에 사용할 확장성 있는 분산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CS8021과 CS8016을 활용하여 서비스 품질과 트래픽 관리가 가능한 저 비용의 캐리어급 이더넷 브로드밴드 액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CO 면에서는 고도로 통합된 CS8021 OLT가 4개의 EPON 포트를 단일 칩으로 지원해 보드 설계를 단순화하며, 장비 판매업체에서는 포트 집적도가 높은 섀시나 스택형 랙 마운트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장비 판매업체에서는 CS8021 OLT의2 중 신속 이더넷 관리 포트를 활용해서 여분의(무결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CPE 면에서는 넓은 범위의 서비스 품질 및 트래픽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CS8016 ONU가 각 ONU의 대역폭, 지연 및 지터 요건이 서비스 수준 협약(SLA)에서 정한 트래픽 프로필에 부합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CS8016 ONU는 프레임 버퍼 메모리를 통합하므로 외장 RAM이 불필요하다.

특히 S8021 OLT와 CS8016 ONU가 결합해서 트래픽의 다양한 범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음성이나 화상 등 우선 순위가 높은 트래픽을 먼저 처리할 수 있다.

첨단 포트 프로세싱과 지능형 포트 연결성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해 온 코르티나는 코어, 메트로, 액세스,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시장에서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코르티나의 솔루션은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수명을 연장하며, 수익 창출 기회를 증대시키는 한편 고객의 시스템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니즈를 예측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조속에 차세대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