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창립 7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파수닷컴, 창립 7주년 기념식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7.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www.fasoo.com)이 창립 7주년을 맞이했다. 1998년 회사전신인 삼성SDS 사내벤처에서 출발한 파수닷컴은 2000년 6월 8일 설립됐으며, 디지털저작권관리 기술을 상용화해 기업용 문서보안에서부터 멀티미디어 저작권보호에 이르는 DRM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창립 7주년을 맞이해 파수닷컴은 지난 6월 8일 인천의 ‘선셋크루즈’ 선상에서 임직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색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을 지는 선상에서의 칵테일 리셉션으로 문을 연 창립기념식은 조규곤 대표의 기념축사에 이어 부문별 공로상 시상, 7종 칭찬 릴레이, 7년7색 업적발표의 순으로 진행된 뒤 전 임직원의 각자 소망을 담은 소망풍선 날리기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뜻 깊은 7주년을 맞은 창립기념사에서 파수닷컴 조규곤 사장은 “지난 7년 동안 99% 임직원들의 노력과 1%의 행운까지 더해져 어려운 고비와 힘든 장애물도 거뜬히 넘기고 이 자리에서 모두 함께 웃을 수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히고, “이제 대한민국 DRM 1위 기업의 위상을 넘어, 글로벌 DRM 리더기업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자”며 전 임직원의 결의를 당부했다.

이어서 CTO겸 총괄 부사장을 맡고 있는 안혜연 부사장은 2007년 하반기 경영전략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목표와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파수닷컴은 올해 경영모토를 ‘고객만족! 품질향상!’으로 설정했으며,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과 차세대 멀티미디어 DRM 사업을 다각화를 통해 120억원의 매출 달성을 다짐했다.

한편, 창립 7주년을 맞이해 파수닷컴이 선정한 ‘7년7색 위대한 업적’은 ▲세계 최초 DRM 기술 상용화 ▲세계 최다 DRM 구축 레퍼런스 보유 ▲세계 최대 규모의 DRM 전문기업으로 성장 ▲국정원 인증 및 GS인증 획득 ▲SW산업발전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표창’ 수상 ▲‘제6회 대한민국 S/W 기업경쟁력 대상’ 보호/보안SW분야 최우수상 수상 ▲국내 최초 소스코드 오류분석 시스템 ‘스패로우(Sparrow)’ 출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