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버스, XDR D램 메모리 출하 ‘2천500만개 돌파’
상태바
램버스, XDR D램 메모리 출하 ‘2천500만개 돌파’
  • 장윤정
  • 승인 2007.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칩 인터페이스 개발 및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램버스(대표 이정규 www.rambus.com)는 전세계적으로 램버스 XDR D램(extreme data rate dynamic random access memory) 제품 출하가 2천5백 만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비용에 민감한 고대역 시스템용 XDR D램과 XDR 메모리 아키텍처는 그래픽 처리, 소비자 가전, 네트워크 및 서버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에 이상적이다. XDR D램은 획기적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PLAYSTATION3(PS3)’에도 장착된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이다.

4.0GHz에서 동작하는 XDR 메모리 아키텍처는 단 한 개의 2-바이트 XDR D램으로도 8.0 GB/s에 달하는 피크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XDR D램은 XDR 메모리 콘트롤러 (XMC), XDR IO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셀 (XIO), XDR 클록 제너레이터 (XCG)와 매끄럽게 연동함으로써 최소한의 IC로 메모리 성능을 놀라운 수준으로 끌어 올린다. 메모리당 대역폭 16.0 GB/s을 구현하는 8.0GHz XDR 메모리 로드맵을 기반으로 XDR D램은 앞으로도 표준 메모리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램버스의 영업, 라이센싱 및 마케팅 담당 샤론 홀트 (Sharon Holt) 수석부사장은 “멀티코어 프로세싱 및 기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장은 보다 뛰어난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램버스 XDR 메모리 아키텍처는 램버스의 뛰어난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결합돼 고객들에게 성능과 타임-투-마켓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경쟁우위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