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SK텔레콤, AMOLED 채용 기술협력 제휴
상태바
삼성SDI·SK텔레콤, AMOLED 채용 기술협력 제휴
  • 강석오
  • 승인 2007.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으로 동영상이나 DMB를 즐겨보는 고객들도 이제 고화질 TV와 같은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SDI(대표 김순택 www.samsungsdi.co.kr)와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는 고화질의 위성 DMB 및 동영상 콘텐츠 제공을 위해 SK텔레콤의 휴대폰 화면에 삼성SDI의 AMOLED를 채용하는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는 삼성SDI가 세계 최초로 양산라인을 구축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위성DMB 및 동영상 콘텐츠의 AMOLED 최적화 기술과 AMOLED가 탑재된 휴대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메뉴화면 GUI를 개발하는데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이번 제휴로 AMOLED가 본격 적용되면 휴대폰 화면의 색재현율, 시야각, 응답속도가 기존 TFT-LCD보다 월등히 개선돼 DMB 이용 시에도 180도에 가까운 시야각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기존 LCD보다 1천 배 이상 응답속도가 빨라 작은 휴대폰 화면의 장시간 시청에서 오는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전용 메뉴화면 GUI가 적용되면 휴대폰의 화면만 보아도 AMOLED가 적용된 SK텔레콤의 단말기임을 한눈에 알 수 있어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휴대폰 공급도 올 3분기 내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SK텔레콤 액세스기술연구원장 임종태 상무는 “이번 기술협력을 계기로 꿈의 디스플레이 AMOLED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영상 서비스를 SK텔레콤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WCDMA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프리미엄 서비스에 맞는 프리미엄 휴대폰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