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G마켓에 키보드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소프트포럼, G마켓에 키보드보안 솔루션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포럼(대표 윤정수 www.softforum.co.kr)는 온라인쇼핑몰 G마켓(대표 구영배 www.gmarket.co.kr)에 키보드보안 솔루션인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ClientKeeper KeyPro)’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키보드보안 솔루션은 사용자가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하는 ID,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프로그램. 이번 공급계약 체결로 일일 평균 3~400만 명에 달하는 G마켓 이용 고객들은 키보드 입력 정보 해킹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은 입력 즉시 정보를 암호화하고 기존의 정보 이동 경로가 아닌 독자적인 경로를 통해 전달하는 ‘PKI 기반의 터널링 기법’을 통해 키보드 입력시점부터 서버까지 전 구간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포럼은 클라이언트 키프로를 통해 최근 정보통신부로부터 NEP(New Excellent Products)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 적용 제품이면서 3년 이내 실용화된 제품에 대해 정부가 성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소프트포럼의 이순형 소프트웨어사업 본부장은 “ID와 비밀번호 유출로 피해를 본 게임사이트들에 이어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키보드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신용카드 정보 등 전자상거래 이용 시 노출되는 주요 정보들은 금전적인 피해로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정보 보호 및 해킹 방지가 성공적인 사업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는 우리은행, 경남은행 등 주요 은행권은 물론 대법원, 행정자치부 등 공공기관에 제공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도 공급되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