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제2통합전산센터 ESM 구축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제2통합전산센터 ESM 구축
  • 오현식
  • 승인 2007.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정보통신부 정부통합전산센터 광주 제2센터 전산기반 환경 구축사업’에서 통합보안관제시스템(ESM)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2전산센터 통합보안관제시스템 구축은 입주하는 24개 기관의 보안시스템과 정보시스템의 운영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속한 침해대응 체계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글루의 통합보안관리 솔루션인 스파이더TM(SPiDER Threat Manager)이 공급된다. 또한 종합위험관리시스템(TMS)인 스파이더X(SPiDER-X)가 함께 도입돼 자산(Asset)과 취약점(Vulnerability), 위협(Threat)에 대한 종합적인 위험도 분석을 실시, 위협을 미리 식별하는 사전적 예방체계를 갖추게 된다.

지난 2005년에도 ‘정부통합전산센터 제1센터 구축사업’에서도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정부통합전산센터 제2센터 구축사업 계약까지 체결하게 됨으로써 통합보안관리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서 다시금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사장은 “보안솔루션 공급 단일 프로젝트로서는 가장 큰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여 그 의미가 크다”며 “제2센터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최근 주목 받고 SW 분리발주에서 ESM 분야의 좋은 선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 사장은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통합전산센터의 통합보안관제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해 IT강국인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수준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