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PS3 전용 HDMI 케이블 출시
상태바
벨킨, PS3 전용 HDMI 케이블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벨킨은 고해상도의 영상과 높은 음질로 플레이스테이션 3를 즐길 수 있는 전용 HDMI 케이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S3 인증 제품으로 소니는 이 제품을 PS3의 번들 케이블로 공급한다.

이 제품을 통해 PS3와 LCD TV, 프로젝터 등을 연결하면 하나의 케이블로 고해상도의 비디오와 멀티채널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블루레이 디스크를 장착한 PS3가 지원하는 1080p의 고화질 풀 HD 영상을 완벽하게 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솔루션.

또한 벨킨의 PS3 전용 HDMI 케이블은 PS3가 채택한 HDMI 1.3 포맷을 지원한다. HDMI 1.3 규격은 기존 HDMI 1.2a와 하위호환성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2560Î144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영상의 품질을 좌우하는 색심도가 높다. HDMI 케이블은 영상신호와 함께 오디오신호 및 제어신호까지 동시에 전송해 케이블 연결도 편리하다.

장치간 연결을 위해 1.8 미터의 넉넉한 길이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 이외에도 DVD 플레이어 DvR 플레이어 등과도 연결이 가능하다.

벨킨 한국총괄 이혁준 이사는 “벨킨 PS3 전용 케이블은 퓨어(Pure) AV라는 케이블 전문 브랜드를 가진 벨킨의 개발 노하우뿐만 아니라 소니로부터 인증을 받아 번들로 공급되는 만큼 성능면에서 믿을 만한 제품”이라며 “PS3의 기능을 100% 즐기고 사용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라고 말했다.

벨킨 PS3 전용 HDMI 케이블은 CJ홈쇼핑 및 CJ몰에서 진행중인 예약 판매부터 적용되며, 이미 유럽 소니와도 올해 초부터 공급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벨킨은 PS3를 DVI가 내장된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HDMI-DVI 케이블도 함께 출시한다.

벨킨은 자사의 케이블 전문 브랜드 ‘퓨어 AV’를 통해 각종 HDMI 케이블과 AV 관련 솔루션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