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궁금증 자가진단 사이트에서 OK!
상태바
웬만한 궁금증 자가진단 사이트에서 OK!
  • 손래정 기자
  • 승인 2001.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문제들에 부딪힌다. 취업문제, 건강문제 심지어 자동차까지 문제를 일으켜 속썩일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생길 때마다 바쁜 시간을 쪼개 해결책을 찾는 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어렵게 문제를 해결하러 갔는데 의외로 혼자 처리할 수 있었던 간단한 문제였음을 알게된 경우도 많을 것이다. 최근 인터넷에서는 이런 때를 대비한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신변에 문제가 발생하면 오프라인 상에서 전문가를 찾기에 앞서 인터넷을 이용해 문제를 파악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도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가 각종 웹사이트에 등장,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자가진단 서비스는 보통 의료정보 사이트에서 가장 활발히 제공되는데, 바쁠 때 병원에 가지 않고도 증상에 따라 질병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기가 높다.

또한 자동차 및 가전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한다거나 개인적인 투자성향 분석, 전직시 연봉을 미리 예상해볼 수 있는 서비스 등 기발하고 다양한 자가진단 서비스들이 눈에 띄고 있다. 단순하게 가이드라인을 제시받거나 복잡한 수리과정이 필요하지 않는 간단한 사항이라면 전문사이트를 통해 진단서비스를 받는 것이 시간절약 측면에서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자가진단 서비스가 대부분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지만, 아직 그 전문성과 정확성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좀더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에게 직접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