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지그비 기술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에 적용
상태바
누리텔레콤, 지그비 기술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에 적용
  • 장윤정
  • 승인 2007.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통신솔루션 전문업체인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http://www.nuritelecom.com)이 지난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센서네트워크 회선서비스(제품명: 스피드라인)의 핵심기술인 저전력 무선 통신방식의 카드조회 시스템이 특허를 받았다.

카드조회 시스템은 매쉬 무선(RF) 통신 방식인 지그비(ZigBee) 기술을 활용해 신용카드 조회기용 회선서비스에 적용해 상용화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카드 조회 및 결제, 전자서명, 현금 영수증 등 신용카드 조회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 일반 전용선과 동일한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날로 증가하는 신용카드 사용과 더불어 200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 제도 시행으로 거래건수 증가에 따른 가맹점의 고속회선에 대한 필요성 및 통신비 절감 방안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누리텔레콤은 밝혔다.

한편 누리텔레콤은 지그비 기술을 접목한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원격검침 시스템에도 지그비 기술을 적용해 가스 및 수도 원격검침에 상용화하는 등 통신구성이 쉽고설치가 간편하며 경제성 있는 메쉬 무선(RF)통신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