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불법·유해정보 신고대회’ 개최
상태바
정통부, ‘불법·유해정보 신고대회’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7.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장관 노준형)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위원장 신명균)와 함께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6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 동안 ‘2007 불법·유해정보 신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고대회는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40여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이동통신사, 포털 사업자 등이 참여해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

참가부문은 ‘불법·유해정보(일반인/청소년)’와 ‘음란스팸정보(공통)’이며, 특히 ‘불법·유해정보’에는 청소년(만 19세 미만) 부문을 별도로 분리해 시상함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 단체 부문은 청소년 단체 및 각급 학교가 참여할 수 있어 교육적 차원에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은 6월 4일부터 대회 홈페이지(www.internet119.kr)를 통해 참가등록한 후 대회 기간동안 부문별로 제시된 각종 인터넷 불법·유해정보에 대해 홈페이지의 신고란을 통해 신고하면 된다. 7월중 심사를 통해 결정되는 각 부문별 신고 우수자에게는 상장(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위원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정통부 이태희 정보윤리팀장은 “대회 기간 중 접수된 불법·유해정보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시정을 요구,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된다”며 “내 손으로 직접 인터넷 불법·유해정보를 신고하여 이를 없애는 데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네티즌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신고대회에 더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고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internet119.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및 이메일 문의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신고상담팀(전화 : 02-3415-0281~4, 이메일 singo@kiscom.or.kr)으로 하면 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