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아주그룹 통합 전산망에 IPS 공급
상태바
윈스테크넷, 아주그룹 통합 전산망에 IPS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정보보호기업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은 아주아이티에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공급, 아주그룹(회장 문규영) 통합 전산망 보안에 자사 제품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은 아주아이티의 IPS 도입 제안에 참여한 국내외 주요 IPS 제품의 성능경쟁테스트(BMT)를 통해 진행, 윈스테크넷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아주아이티는 윈스테크의 ‘스나이퍼IPS’를 도입, 아주그룹 통합 전산망의 유해트래픽을 차단하고 네트워크 안정성 및 가용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윈스테크넷은 그룹 계열사의 보안시스템 수요 발생 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주아이티는 아주그룹의 통합 전산망을 관리하는 IT 계열사라며, 그룹 전산망 증축 및 보안성 개선 시에 보안시스템 추가 도입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그 동안 대기업은 침입탐지시스템(IDS) 도입 이후 네트워크 보안 투자에 주춤했지만 이제 네트워크 환경과 해킹 유형의 변화로 보안시스템 교체 및 추가 도입이 필요하다”며, “대기업 그룹망 및 계열사 보안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윈스테크넷은 지난해부터 CJ시스템즈, 더존ISS 등 기업 그룹망 보안에 자사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 데 이어 계열사 보안시스템 도입 사업에 잇따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