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이것이 CEO의 가슴입니다
상태바
<신간안내> 이것이 CEO의 가슴입니다
  • 오현식
  • 승인 2007.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것이 CEO의 가슴입니다’의 저자인 정형문(현 헤이워드테크 대표) 전 한국EMC 사장은 IT업계의 신화적 인물로, 스토리지 업계의 대부로 꼽힌다.

1995년 정형문 사장의 원맨오피스(One Man Office)로 출발한 한국EMC는 300명이 넘는 조직에 연간 수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대형 IT 기업으로, 스토리지 시장을 석권하는 초강자로 성장했다. 2004년 퇴임 시까지 한국EMC의 23분기 연속 성장을 이뤄내며, 한국 IT 업계의 역사를 새로 쓴 것이 바로 정형문 사장.

이 책은 정형문 사장이 한국EMC CEO로서 무한질주를 이끌 때의 기록이다.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직원과 대화했던 글, 신문과 잡지에 기고했던 글, 아내와 딸에게 썼던 글, 그 외의 기록들이 엮어진 이 책에서는 정 사장의 열정과 땀, 회사와 가족에 대한 사랑 등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것이 분명한 성공가도를 질주할 때의 비화, 또는 사연들은 이 책에 기록돼 있지 않다. 회사 기밀에 해당할 만한 내용과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내용을 정형문 사장 스스로 빼고, 수정했기 때문. 하지만, 일상의 소중한 기록으로 채워진 이 책의 글들은 성공가도의 이면에서 직원과 회사, 가족을 먼저 생각하고, 고뇌하는 CEO의 가슴 속 편린을 엿볼 수 있어 잔잔한 감동을 준다. 더불어 몇몇의 글에서는 회사를 이끌어나가는 노하우,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정형문 사장의 작지만 큰 조언이 담겨져 있기도 하다.

23분기 연속 성장이란 대기록을 세울 때의 이야기에 대해서는 저자의 다음 글을 기대할 수밖에. 정형문 사장은 저저의 글에서 외국회사의 장단점을 잘 파악해야 하는 자리에 있는 사람, 외국회사의 경영계획은 어떻게 수립되고 실천되는지를 제대로 이해하면 좋은 사람, 그리고 뭔가 돌파구를 찾지 못해 헤매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성공가도를 질주할 때의 기록’을 조만간 또 다른 책으로 엮어낸다고 밝혔다. 곧 정형문 사장의 또다른 책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