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AMD 플랫폼에 기반한 노트북 모델 계획 발표
상태바
도시바, AMD 플랫폼에 기반한 노트북 모델 계획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7.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세계 최대 노트북PC 제조업체 중 하나인 도시바(Toshiba)가 AMD 모바일 플랫폼에 기반한 3종의 새틀라이트(Satellite) 노트북 PC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도시바의 AMD 기반 새로운 노트북PC 제품군은 가을 학기 시작에 맞춰 우선적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도시바는 자사의 대표적인 노트북PC 제품 라인업인 새틀라이트 모델에 AMD 튜리온 64 X2 듀얼 코어 모바일 기술과 AMD M690 모바일 칩셋을 채용한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뛰어난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과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조합한 시스템을 제공하게 됐다.

AMD 튜리온64 X2 듀얼 코어 모바일 기술 및 AMD M690 시리즈 칩셋은 최상의 모바일 플랫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특히 AMD의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기반한 AMD의 모바일 플랫폼은 전세계 선두 PC 제조 업체들이 뛰어난 성능 및 매끄러운 비디오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최상의 그래픽 기술과 더불어 배터리 수명을 위해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노트북 PC를 설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AMD의 최고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 책임자(CSMO)인 앙리 리차드(Henri Richard)는 “모바일 비즈니스 분야에서 도시바를 새로운 고객사로 맞이함으로써, AMD는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온 노트북 PC시장에서 다시 한번 중요한 성공을 거두면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며 “AMD 및 업계를 리드하는 AMD의 기술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도시바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한층 더 폭넓은 노트북 PC의 선택권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AMD의 모바일 플랫폼에 기반한 노트북 PC를 출시 중인 전세계 주요 PC 제조업체로는 HP, 델, 후지쯔, 에이서 등이 있으며, 국내에도 삼성, 삼보, 주연테크 등이 AMD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노트북 PC를 선보이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