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 FBAR기반 새로운 퀸트플렉서 출시
상태바
아바고, FBAR기반 새로운 퀸트플렉서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전성민)는 글로벌 GPS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퀸트플렉서(Quintplexer)를 출시했다. 아바고의 ACFM-7102  퀸트플렉서는 셀룰러와 PCS밴드에 대해 높은 리젝션 특성을 가진 S-GPS(Simutaneous GPS)를 지원하며, 획기적으로 삽입손실을 줄여 높은 GPS 수신률을 가진다. 스위치가 없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성능을 최적화시킨 FBAR기반의 ACFM-7102는 설계의 유연성과 편이성을 가지고 S-GPS 기능을 가진 초소형 고성능 휴대폰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이바고는 밝혔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전성민 대표는 “향후 핸드셋 및 휴대용 기기의 GPS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될 뿐 아니라 FBAR는 확실한 성능과 편이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아바고의 새로운 퀸트플렉서는 차세대 핸드셋에 매우 이상적인 부품입니다. ACFM-7102 모듈 출시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성공적인 퀸트플렉서 플랫폼을 한층 확장시키는데 더욱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GPS필터에서 평균 1.0 dB의 낮은 삽입 손실은 S-GPS 동작에 월등한 수신감도를 제공한다. GPS필터와 셀룰러 밴드, PCS밴드 듀플렉서가 하나의 작은 모듈로 통합함에 따라, 더욱 얇으면서도 배터리 수명은 길고 성능은 향상된 싱글 안테나 듀얼밴드의 S-GPS 핸드셋 개발이 가능해졌다. 아바고의 FBAR 필터 프로세스와 혁신적인 마이크로캡 웨이퍼 칩 스케일 패키징 기술을 이용한 5mm X 8 mm X 1.2mm의 소형 원칩 솔루션 ACFM-7102는 소형 PC카드, PDA, 듀얼밴드 무선 기기에도 이상적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