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OLAP솔루션 ‘ezDAS’, GS인증 획득
상태바
LG엔시스 OLAP솔루션 ‘ezDAS’, GS인증 획득
  • 장윤정
  • 승인 2007.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엔시스(대표 정태수 www.lgnsys.com)가 온라인분석처리(OLAP: On Line Analysis Processing) 솔루션인 이지다스(ezDAS)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업 내에 축적된 데이터를 의미 있는 정보로 가공, 조합해 조직 활동 전반에 걸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차원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서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따라 손쉽게 보고서를 작성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BI(Business Intelligence)의 한 영역에 속하는 OLAP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특히 LG엔시스가 공공분야의 각종 DW사업을 수주하는 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LG엔시스는 설명했다. 서울시 및 건교부의 건축·주택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 및 부산시 DW 구축, 또한 향후 지자체 행정정보화 BI사업의 근간이 될 행자부의 시도DW 솔루션 선정사업에서도 이지다스가 OLAP분야의 솔루션으로 선정됨에 따라 자치단체의 표준 분석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며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것.
 
LG엔시스의 장윤찬 솔루션사업 담당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완성도 및 품질에 대한 공신력이 강화될 것으로 본다. 향후 공공부문뿐만 아니라 금융, 제조, 유통, 통신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민간기업의 가치활동을 지원하는 범용 솔루션으로 기업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