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터스, 핸드셋트용 차세대 안테나 제공
상태바
프랙터스, 핸드셋트용 차세대 안테나 제공
  • 장윤정
  • 승인 2007.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랙탈 안테나 기술의 선구자인 프랙터스에서는 소형 내장 쿼드밴드(quad-band) GSM 안테나를 개발해 스웨덴 핸드세트 제조업체인 네오노드(Neonode)로 하여금 초경량 ‘네오네드 N2’ 핸드세트를 제작하게 하였다.프랙터스에서 제공한 40.8 x 10.74 x 7.45mm밖에 안 되는 안테나를 사용해서 네오노드에서는 시장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핸드세트 가운데 한 제품을 47 x 77 x 14.7mm크기로 내놓았는데, 전신 네오노드 N1보다 45%가 더 작은 셈이다.

이 안테나는 프랙터스에서 소요 성능을 훨씬 더 작은 크기로 충족시키도록 맞춤 설계한 것으로 다른 전자 구성품에 아주 가깝게 위치하고 있지만 성능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 기존에는 안테나를 할 수 있는 한 다른 구성품으로부터 멀리 격리시켜서 RF간섭을 피했다. 이 핸드세트에는 안테나의 간섭을 받을 수 있는 다중 기술이 들어 있는데 여기에는 5.08 cm  (2인치) 광학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자판이 없음), 2메가 화소 카메라, miniSD 메모리 확장, MP3, AAC, WAV, MPEG4, WMV포맷 재생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인터넷 라디오 녹음 지원 등이 포함된다.

프랙터스 사 제품 서비스 부서의 생산부장인 알폰소 산즈(Alfonso Sanz)는 ”이 안테나 설계는 해당 장치 디자인과 유연하게 진행됐는데, 네오노드와 더불어 서로 혜택이 가는 접근방법(win-win approach)을 통해 프랙터스 안테나 기술과 역량을 사용해서 달성할 수 있는 핸드세트 디자인 혁신이 어떤 수준인가를 분명히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 쿼드밴드 안테나는 GSM 으로 850, 900, 1800, 1900 주파 대역에서 작동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