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유빅슨, 모바일 기기용 직시형 MEMS 디스플레이 출시
상태바
퀄컴·유빅슨, 모바일 기기용 직시형 MEMS 디스플레이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MEMS테크놀로지와 유비쿼터스 휴대용 기기 개발업체인 유빅슨은 정보 디스플레이 학회(SID) 2007과 국제 심포지움, 세미나 및 전시회에서 유빅슨의 차세대 블루투스 스트레오 헤드셋 제품에 퀄컴의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디스플레이를 채용한다는 계약을 발표했다.

퀄컴의 MEMS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디스플레이 기술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간섭 변조(IMOD) 기술에 기반한 반사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조명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밝은 태양광과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와 더불어 다른 디스플레이 기술들에 비해 현격히 낮은 저전력 소모를 통해, 기기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고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IMOD 디스플레이는 빛의 반사를 이용해 작동되며 각각의 셀의 색깔을 나타내는 파장들의 간섭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색상을 지원한다.

MEMS 기술은 센서, 밸브 및 스위치 등과 같이 초소형이면서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디바이스를 생산하기 위해 반도체 제조 공정과 비슷한 얇은 필름 제조 공정을 이용한다. 퀄컴의 MEMS 디바이스는 MEMS 애플리케이션을 직시형 디스플레이로 용이하게 구현하기 위해 큰 유리 회로기판 제작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한편 유빅슨은 통합 3D 사운드 기술을 지닌 세계 최초의 블루투스 헤드셋과 같은 특색있는 제품 라인으로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퀄컴MEMS테크놀로지 부사장이자 사업 본부장 존 베이티 박사는 “업계 최초의 직시형 MEMS 디스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퀄컴은 모바일 기기가 더 많은 환경에서 사용되고 한번의 충전으로 더 오랜 시간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제공해 이를 통한 고객들의 사용성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유빅슨 최수탑 사장은 “유빅슨의 전통은 품질과 사용성을 높인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이번 퀄컴의 MEMS 테크놀로지 및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과의 협력을 통해 유빅슨은 소비자의 사용성을 한 단계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이러한 전통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