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출시
상태바
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VMware ACE 2 Enterprise Edition)’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VM웨어 ACE는 IT 데스크톱 관리자가 운영체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의 표준 PC 환경을 구현하고, IT 정책을 반영해 콘텐츠를 보호하며, 이를 가상 머신에 포함시켜 자사의 자산이건 자사의 자산이 아니건 라이센스가 있는 모든 PC 클라이언트에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2세대인 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데스크톱을 어느 PC에나 구축할 수 있게 하는 높은 제어력과 관리의 용이성을 겸비한 유일한 엔터프라이즈급 가상화 제품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풍부한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IT 조직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제어력까지 갖추게 한다. 이 제품에는 포켓 ACE(Pocket ACE)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전 사양을 모두 갖춘 데스크톱 가상 머신을 USB 플래시 드라이브, 이동식 하드 드라이브, 애플 아이팟과 같은 이동식 미디어 장치들에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데스크탑 플랫폼 및 솔루션 부문 제리 첸(Jerry Chen) 이사는 “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IT 조직들에게 그 가치를 더해준다. 업무용으로 PC를 사용하는 직원 수가 계속 늘고 있는데 데스크톱 관리자가 이를 VM웨어 ACE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으로 수용 및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VMware ACE는 어디에나 구축되어 관리 및 통제될 수 있는 ‘가상 랩탑 컴퓨터(virtual laptops)’ 할당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IT 관리자가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를 피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관리형 IT 환경에서 점차 탈피해 가는 추세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