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CR, 놀부에 통합 POS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완료
상태바
한국NCR, 놀부에 통합 POS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완료
  • 장윤정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NCR(대표 임원빈 www.ncr.co.kr)은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놀부의 600여 개의 매장에 POS(Point of Sale) 시스템 개선을 위한 터치스크린 단말기와 맞춤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통합 POS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놀부 매장에 NCR 리얼포스 70(NCR RealPOS 70) 단말기 800대를 공급하고, 매장 운영 방식과 현장 상황들을 분석해 POS 애플리케이션과 머천다이징 시스템을 개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한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 완료를 통해 놀부는 실시간 매출 기록은 물론, 재고 관리, 구매 주문 기록, 고객 판매 기록 등을 정확하게 산출하여, 현재의 백 오피스 시스템과 통합 운영해 나갈 수 있게 됐다.
 
놀부 IS 팀장은 “영업 효율성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매장 운영 현대화 작업에 있어 POS 솔루션은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며, “NCR은 유통 기술 부문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우수성, 신뢰성 등을 고려할 때 단연 최고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또한, “NCR 시스템은 무엇보다 사용법이나 유지 관리 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서 직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NCR 임원빈 사장은 “놀부는 NCR 리얼포스 70과 맞춤형 PO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각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하며, “ ㈜놀부의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을 통해 요식업 시장에서 NCR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