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로우 IF 튜너 시스템 '아토믹' 출시
상태바
NXP, 로우 IF 튜너 시스템 '아토믹'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Automotive Engineering Exposition 2007''에서 새로운 자동차용 라디오 시스템 솔루션인 ''아토믹 ((A)TomIC)''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NXP가 선보이는 아토믹은 로우(Low) IF 기술을 통한 최초의 글로벌 FM/AM 튜너로, 모든 중요 RF 부품들을 싱글칩인 아토믹 내부에 모두 내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토믹 튜너와 로옴(ROHM)의 ASP(Analog Signal Processor)를 결합한 솔루션이 선을 보였다.

이 솔루션은 세트업체 입장에서 볼 때 메인보드에 별도의 비용을 들여 라디오 튜너모듈을 구입해 장착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요 RF 부품들을 내장하고 있는 아토믹 튜너 IC를 메인보드에 간단하게 온보드 (On-board)한 시스템 솔루션으로, 시스템 개발 비용을 현저히 감소 시켜주기 때문이다.

NXP와 로움의 이번 시스템 솔루션은 자동차 라디오를 디자인할 때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최적의 디자인 및 개발 툴로 사용될 수 있다. 현재 샘플 지원이 가능하며, 연내 제품이 출시 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