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멕시코 국민연금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상태바
안연구소, 멕시코 국민연금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멕시코 국민연금(ISSSTE)에 향후 3년간 키보드 보안 솔루션인 ‘마이키디펜스(MyKeyDefence 2.5)’, 온라인 개인 방화벽인 ‘마이파이어월(MyFirewall 2.0)’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ISSSTE 공급은 안철수연구소의 첫 번째 멕시코 정부 사이트 계약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안철수 연구소는 멕시코 산탄데르(Santander) 은행과도 마이키디펜스 및 마이파이어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산탄데르 은행은 멕시코 3대 은행 중 하나로 스페인과 포르투갈,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에 약 1만개 지점 및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2월 시티그룹의 자회사이자 멕시코 최대 금융기관인 배너멕스(Banamex)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어 또다시 대형 은행과 계약을 체결하게 됨으로써 중남미 시장의 확고한 교두보를 마련해 안철수연구소의 중남미 시장 공략은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산탄데르 은행은 이달 스페인에서 전세계 산탄데르 그룹 은행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번 마이키디펜스와 마이파이어월을 보안 대책 구축의 성공 사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를 통해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세계적인 금융 보안 제품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멕시코의 경우, 시장 공략 초기임에도 연이어 대형 다국적 금융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특히 해외 금융권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점에서 이번 계약의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