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다찌, HW기반 서버 가상화 솔루션 본격 전개
상태바
LG히다찌, HW기반 서버 가상화 솔루션 본격 전개
  • 장윤정
  • 승인 2007.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히다찌(대표 이기동 www.lghitachi.co.kr)는 히다찌의 새로운 하드웨어 기반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 ‘버타지(Virtage)’를 국내에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LG히다찌에 의하면 버타지는 가상화(virtualization)를 새로운 단계(stage)로 리드한다는 의미로, 80년대 메인프레임 시대부터 축적해 온 히다찌의 가상화 칩셋 기술과 인텔의 가상화 기술(IVT)의 밀접한 협력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됐다.
 
버타지는 하드웨어적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방식에 비해 물리 서버와의 호환성이 높고, 가상 서버의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다. 때문에 효율성, 운용성, 신뢰성이 보다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버타지는 가상화 어시스트 기구에 의해 I/O 가상화 오버헤드를 줄임으로써 가상 서버의 성능을 물리 서버와 동등한 수준으로 제공한다. 이에 서버 집약의 효율성 및 저전력화를 실현하고 서버 비용을 최대 35%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OS, 드라이버 등 물리적 서버 환경을 변경하지 않고 구현이 가능해 시스템 구축시 검증 및 운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로써 TCO(총소유비용)가 30% 가량 줄어들어 운용성 역시 향상됐다.
 
LG히다찌 서태진 블레이드 사업 총괄 팀장은 “현재 대다수의 서버 시스템은 불필요한 오버스펙으로 구축되고 있어 가상화 제품 도입이 필요할 때이다”라며 “Virtage는 타사의 가상화 솔루션과는 달리 하드웨어적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물리 서버와 논리 서버를 통합한 인터페이스로 운용 관리가 가능해 상당한 비용이 절감된다”고 말했다. LG히다찌는 향후 Xeon 프로세서 탑재 모듈에서도 Virtage를 적용시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