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HP, 국내 중소기업 지원 ‘맞손’
상태바
시스코·HP, 국내 중소기업 지원 ‘맞손’
  • 강석오
  • 승인 2007.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정보화 지원을 위해 한국HP와 시스코코리아가 손을 잡았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와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중소기업 정보화를 지원할 최적의 네트워킹 솔루션 및 서버, 프린터, 복합기 등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완비한 ‘HP & 시스코 솔루션 이동 체험관(버스)’ 오픈식을 갖고 전국의 중소기업 밀집 지역을 찾아 순회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의 구로, 용산 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두 달간 전국 주요 도시의 중소기업들을 방문해 첨단 네트워킹 솔루션과 서버, 프린터, 복합기 등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을 위한 이상적인 사무 환경을 재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방문객들은 이동 체험관에서 시스코의 첨단 라우터와 스위치는 물론 IP 기반의 음성 통신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무선 및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중소기업 환경에 이상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한국HP의 타워형 및 랙형의 다양한 성능의 서버 제품군과 함께 프린터 및 복합기 등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도 함께 소개 받음으로써 효율적인 IT 투자를 기획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양사는 이동 체험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특별 프로모션 판매도 실시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이 각 사가 처한 다양한 환경에 부합한 솔루션을 합리적인 비용에 도입할 수 있도록 기회도 제공한다.

시스코코리아 커머셜사업본부 양경창 전무는 “우리 중소기업들은 국가 경제 발전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경제 및 인적 자원의 한계 속에 미래 경쟁력을 담보할 수 있는 미래 기술 투자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스코코리아와 한국HP가 중소기업 고객들을 직접 찾아 나서 최적의 솔루션 및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도 제안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이며 합리적인 IT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HP 신종태 전무 역시 “이번에 문을 연 HP & 시스코 솔루션 이동 체험관은 시스코코리아와 한국HP의 첨단 네트워크 솔루션과 서버, 프린터, 복합기 등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을 재현해 놓은 공간”이라며 “일일이 각 솔루션, 기술을 찾아 도입을 검토할 수 없는 전국의 중소기업들이 직접적인 체험 기회와 함께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인 IT 투자로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HP와 시스코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진정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mb-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