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6세대 데스크톱 가상화 소프트웨어 출시
상태바
VM웨어, 6세대 데스크톱 가상화 소프트웨어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크톱 및 서버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VM웨어(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데스크톱 가상화 소프트웨어의 6세대 제품인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VMware Workstation 6)’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은 차세대 가상화 소프트웨어의 첫 번째 제품에 걸맞게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가상화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윈도 비스타 지원은 물론 다중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USB 2.0 기기에 대한 업계 최초의 지원 등 다양한 신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VM웨어의 신제품 및 시장 개발 담당인 단 추(Dan Chu) 부사장은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 꾸러미들은 최첨단 제품을 공급해 데스크탑 가상화를 통한 사용자의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하려는 VM웨어의 의지를 담고 있다”면서,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는 데스크탑 가상화의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첫 제품으로, 데스크탑 가상화에 대해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필수적인 제품이자 유일한 선택 대상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는 윈도우 비스타 지원, 다중 모니터 디스플레이, USB 2.0 지원, ACE 인증 기능, 통합 P2V(Physical-to-Virtual) 기능, 통합 가상 디버거, 백그라운드 가상 머신 실행, 자동 API, 가상 머신의 지속적인 기록 및 재생(시범 운영), 가상 머신 인터페이스(VMI) 지원(시범 운영) 등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윈도 호스트 운영체제용과 리눅스 호스트 운영체제용 VM웨어 워크스테이션 6 모두 정가 189달러이며, www.vmware.com/products/ws/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 제품은 리셀러와 총판 등의 VM웨어 유통망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