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올인원 보안 솔루션 ‘노턴 360’ 출시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올인원 보안 솔루션 ‘노턴 360’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가 PC 보안, 개인 정보와 온라인 거래 보호, 백업 및 PC 성능 최적화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올인원 보안 제품 ‘노턴360(Norton 360)’을 출시했다. 기 출시된 안철수연구소 ‘빛자루’,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 ‘원케어’와 더불어 온라인 통합 보안 시장에서 치열한 삼파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노턴360’은 이미 전세계 수억명의 사용자들로부터 검증받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비롯해 방화벽, 침입 방지, 안티피싱, 백업, 최적화 기술 등을 모두 하나로 통합한 제품이다. 특히 루트킷 보호기능 제공으로 루트킷을 이용하는 악의적 공격을 방어함은 물론, 블랙리스트와 더불어 휴리스틱스 엔진을 사용, URL/콘텐츠/레이아웃/사이트 분석 등을 수행하는 트랜젝션 보안을 제공, 피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백업 및 복구 기능 제공 역시 노턴360을 다른 솔루션들과 차별화하는 요소다. 국내에 아직 선보이지 않은 MS 원케어는 백업/복구를 제공할 예정이지만, 안철수연구소의 빛자루는 하반기에나 백업/복구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노턴360은 기본적으로 2GB의 온라인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CD/DVD, 외부저장장치를 이용해 백업/복구도 지원한다. 온라인 저장 공간의 경우, 사용자 필요에 따라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시만텍코리아 측은 노턴360의 비교우위 요소로 보안에서부터 백업/복구, 성능최적화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기능과 더불어 ‘자동화’를 강조했다. 노턴360은 자동화 기능을 최대한 살려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용자를 전혀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든 과정을 알아서 처리한다. 예를 들어 디스크 조각모음은 사용자가 PC를 실행하지 않는 유휴시간에 자동으로 실행되며, 다시 PC를 사용하는 순간 일시정지돼 PC사용 시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시만텍코리아 보안 사업 총괄 변진석 전무는 “이제 사용자들은 단순히 업무나 문서 저장을 위해서가 아니라, 웹 서핑, 온라인 뱅킹과 쇼핑, 친구들이나 가족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음악을 듣거나 귀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저장하기 위해 PC를 사용한다”면서 “’노턴 360’은 바로 이러한 온라인 활동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악성 코드, 바이러스, 웜과 같은 전통적인 온라인 위협뿐만 아니라 명의 도용 범죄나 온라인 거래시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더 나아가서는 소중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준다”고 말했다.

노턴360의 불안요소는 다소 높은 가격. 안철수연구소의 빛자루가 2만7천500원(1년)인 반면, 노턴360은 7만2천원으로 약 3배 가량 비싸다. 3~4만원대가 언급되고 있는 MS 원케어에 비해서도 두 배 가량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 이들 세 제품은 모두 하나의 라이선스로 3PC까지 설치할 수 있다는 조건은 동일하다. 노턴360이 사용자에게 스팸 방지 기능인 ‘안티스팸 (AntiSpam)’과 유해 컨텐트 차단 기능인 ‘페어런털 컨트롤 (Parental Controls)’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너무 높은 가격이다.

이에 대해 시만텍코리아 측은 “기술력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약점을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노턴360은 경쟁 제품에 비해 보안은 물론 PC최적화에 이르는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시만텍의 앞선 기술력에 기반해 각 세부 기능의 구현에서도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뛰어난 성능과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