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군 대거 출시
상태바
익스트림,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군 대거 출시
  • 정용달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트림네트워크는 아태지역 채널 컨퍼런스에서 서밋 X250 시리즈, 익스트림XOS 12.0 위드 서밋스택( SummitStack), 스크린플레이(ScreenPlay) 플래시 기반 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등 네트워크를 쉽고 단순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군을 발표했다. 기업들은 이 제품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한 통합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급 네트워크용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할 수 있다.

서밋 X250 시리즈는 10/100Mbps용 스위치 제품으로 24포트와 48포트 모델이 있으며, 모든 포트에서 PoE(Power over Ethernet)를 지원한다. 또 10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제공하여 스위치간 연결에 용이하며, 경제성을 중요시하면서도 네트워크 에지단에 높은 기대치를 갖고 있는 고객에 적합한 제품이다.

ExtremeXOS 12.0 위드 서밋스택은 버전 12 출시와 함께 익스트림의 네트워크 운영시스템 XOS는 8개까지의 스위치를 하나의 가상 스위치로 통합 관리하는 서밋스택을 지원한다. 서밋스택은 관리의 용이성, 확장성과 가용성을 높였으며, 개별 스위치의 장애시 복구가 빨라 에지단에서의 IP통합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또한 다양한 스위치를 손쉽게 관리하도록 하는데 다양한 속도, 전원옵션, 포트밀도, 미디어 타입으로 구성된 여러 스위치들을 모두 지원할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로 하여금 다양한 조건의 여러 스위치 장비에 대해서도 자유자재로 네트워크 스택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장애시 리커버리가 빠르며 비즈니스의 연속성과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보장해 에지뿐 아니라 집합단과 소규모의 코어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 익스트림XOS 12.0는 플래시 기반의 직관적 그래픽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제공해 관리의 용이성을 실현한 스크린플레이 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스크린플레이는 상세한 컨피규레이션과 상황정보를 메뉴레벨에서 쉽게 접근하도록 해 네트워크 관리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한편 익스트림은 EPI센터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인 유니버셜 포트 매니저와 연동해 폴리시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를 지원하는 유니버셜 포트 매니저와 연동해 폴리시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를 지원한다.

유니버셜 포트 매니저는 폴리시 전반에 걸쳐 중앙집중된 툴로 디자인, 테스트, 트러블슈팅, 이벤트에 기반한 에지 프로비저닝을 지원한다. EPI센터는 유저나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접속할 때 사용자 인증을 통한 네트워크 사용을 자동화하고 산업표준의 LLDP와 802.1x를 지원한다. <인도네시아 발리 =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