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과 공유하는 퍼스널포털 ‘마이네이트’ 오픈
상태바
지인과 공유하는 퍼스널포털 ‘마이네이트’ 오픈
  • 김나연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지인들과 ‘정보공유’가 가능한 개인화 포털 서비스를 내놨다.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에서 제공하는 퍼스널포털 ‘마이네이트(my.nate.com)’는 자신의 관심 뉴스, 관심 블로그 최신 글 등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지난해 4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1년여 만에 정식 오픈했다.
 
마이네이트는 자신이 정리한 관심 정보 페이지를 네이트온으로 연결된 버디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 측은 “현재 국내에서 개인화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자드닷컴과 아이구글, 마이야후 등이 개인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것과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인기 가수 A의 팬인 이용자는 A와 관련된 최신뉴스와 A의 음반을 평가한 블로그 글이 자동배달되는 ‘마이네이트’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를 팬클럽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메모를 적어 공유할 수 있는 ‘노트’와 덧글 게시판을 두어 각각의 콘텐츠마다 버디 친구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자신의 관심정보를 단순 저장, 관리하는 차원에서 한단계 나아가 비슷한 정보를 원하는 지인들과 함께 볼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짐으로써 정보의 가치와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게 된 것이다.
 
‘마이네이트’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보수집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24가지 카테고리의 추천 RSS, 추천 탬플릿, 추천 북마크 등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자동으로 배달된다.
 
화면 구성 또한 ‘드래그앤드롭(Drag &Drop)’을 통해 페이지 구성 및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초보 수준의 네티즌들도 손쉽게 개인화 포털 제작이 가능하다.
 
한편, 정보 공유에 무게를 두고 변화하는 네이트닷컴은 ‘마이네이트’ 외에 ‘테마통(theme.tong.nate.com)’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태그’를 통해 사용자 관심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통에 있는 자료들에 태그를 연결하여 관련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이도록 함으로써 내가 원하는 자료를 쉽게 모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현재 ‘기상천외한 UCC모음(theme.tong.nate.com/UCC쑈쑈쑈)’통이나 ‘제3세계 여행정보(theme.tong.nate.com/세계여행)’통 등 차별화된 자료들이 모이고 있으며, 전문적 자료를 모으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트닷컴의 이해열 상무는 “인터넷을 통한 열린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확대되어가면서 과거에는 없었던 새로운 가치들이 정보의 공유와 유통을 통해 새롭게 생겨나고 있다”며 “네이트닷컴은 새로운 웹2.0의 가치를 소비자가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밀착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