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TI 라데온 HD2000시리즈 발표
상태바
AMD, ATI 라데온 HD2000시리즈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되는 총 10종의 ‘ATI 라데온 HD 2000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를 새롭게 발표했다. 총 10종의 GPU가 대거 출시된 이번 ‘ATI 라데온 HD 2000시리즈’는 보급형 모델부터 최상의 모델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고화질 게임과 HD 멀티미디어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생생한 비주얼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AMD 그래픽 제품 그룹의 수석 부사장인 릭 버그만(Rick Bergman)은 “AMD는 시장의 판도를 바꿀 가격대에 최신 기술의 제품을 공급, 그래픽 시장의 대변혁을 가져올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라며 “AMD는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가 제공하는 경이적인 게이밍 및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게임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의 모든 제품군은 생생한 게임을 구현하는 다이렉트X 10을 지원, 차세대 비주얼 이펙트를 모든 가격대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력한 2세대 통합 쉐이더 아키텍처(USA – Unified Shader Architecture),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512비트 메모리 버스, 고성능 HD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새로운 통합 비디오 디코더(UVD – Unified Video Decoder) 등을 그래픽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보급형 및 메인스트림 모델에서는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65nm 공정 기술을 적용해 소음 및 발열,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 고성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윈도 비스타 지원에 있어서도 강력한 리더쉽을 자랑한다. 윈도 비스타를 위한 WHQL 드라이버를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AMD는 ATI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통해 우수한 게임 호환성 및 윈도 비스타 상에서 최상의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