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가치 혁신센터 개소
상태바
KT, 고객가치 혁신센터 개소
  • 강석오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는 강남 교보타워에서 고객가치혁신센터 개소 행사를 가졌다.

고객가치 혁신센터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을 개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으로, 20여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돼 있으며 10명의 인력을 사내외에서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과거의 사업자 중심 관점이 아닌, 고객가치 중심의 사업개발을 위해 자유롭고 열린 공간을 컨셉으로 사무실을 설계, 카페와 같은 분위기의 업무공간, 대화 도중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 벽면과 종이테이블 등 차별적인 디자인 개념이 도입됐다.

고객가치 혁신센터는 고객분석, 마케팅, 경제분석, 전문경영 등 사내외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사업화 지원 전담조직을 갖추고 신사업 뿐만 아니라 IP-TV, 와이브로 등 KT의 핵심 성장사업 재설계도 지원한다.

또한 ‘KT 아이디어 제안 포털(ktidea.kt.co.kr)’을 구축하고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고객가치 관점에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 분야도 통화, 인터넷, 모바일, IP-TV 등 다양하다.

KT는 아이디어 제안 활성화를 위해 6월부터 신사업 아이디어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우수 아이디어는 사업화 추진과 함께 제안자에게 보상 및 사업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