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세일즈마케팅 중심 홈페이지 리뉴얼
상태바
외환은행, 세일즈마케팅 중심 홈페이지 리뉴얼
  • 강석오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포털 구축전문 웹에이전시 크림앤어소시에이츠(대표 나선택 www.krim.co.kr)는 최근 온라인 마케팅이 대폭 강화된 외환은행 홈페이지(www.keb.co.kr)를 리뉴얼 오픈했다.

외환은행은 그 동안 분리 운용하던 외환은행 홈페이지와 금융상품몰을 통합하는 등 전면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이 사이트는 상품정보뿐 아니라 재테크 길라잡이, 금융멀티숍 등 각종 보조지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몰 내에서 선택한 상품에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원스톱 상품 구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심상품 등록 및 추천 기능, 이용자 관심도 등록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이에 따라 상품 구매 패턴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산벤치마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금융상품몰을 통한 상품 가입과 인터넷 뱅킹 등 온라인 금융거래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를 영화예매와 상품구매뿐 아니라 사회공헌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사랑나눔 포인트도 운영한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외환은행은 지난 2004년 홈페이지 개편 이후 부분 리뉴얼만 진행해왔다. 이번 리뉴얼은 보다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비젼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확대개선을 통해 글로벌 리딩 뱅크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이번 개편의 핵심인 세일즈 중심의 금융상품몰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알려주는 실질적인 도구로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림앤어소시에이트 나선택 대표는 “은행권 인터넷 서비스의 추세는 기존의 인터넷뱅킹만 제공하는 서비스 개념에서 벗어나 토털 금융 및 투자관련 양질의 서비스 및 정보를 단순한 정보안내 수준에서 실질적으로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외환은행 홈페이지 리뉴얼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 고객 지향적인 사이트다”고 말했다.

한편 크림앤어소시에이트는 웹사이트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동영상 및 CF 제작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우리은행의 우리카드 포털사이트, 신한/조흥 뱅킹 통합, 농협 e뱅킹 리뉴얼, 광주은행 홈페이지 리뉴얼,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유지보수 등 금융권에 강한 웹에이전시로 금융권의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의 한류 프로모션사이트, KTX 포털사이트와 같은 일반기업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