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KTF ‘ EKP시스템 통합 유지 보수’ 수주
상태바
핸디소프트, KTF ‘ EKP시스템 통합 유지 보수’ 수주
  • 김나연
  • 승인 2007.05.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 www.handysoft.co.kr)가 KTF (대표 조영주 www.ktf.com)의 EKP시스템을 구성하는 5개 주요 시스템에 대한 ‘통합 유지 보수 업무’ 수행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계약 체결에 대해 "그동안 대형 SI 기업이 독차지 하고 있던 서비스 영역에서, S/W 전문 기업이 그 능력을 인정받아 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KTF의 EKP(Enterprise Knowledge Portal)시스템은, KTF와 관련 협력사 임직원들 간의 정보 공유 및 업무 처리를 위해 제공되는 IT 시스템들의 집합체이다. 이번 계약의 대상이 되는 5개 시스템은, 그룹웨어 및 지식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KTF 전용 포털 시스템, 종합 인사 시스템, 업무 프로세스 전사화 지원 및 표준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BPM 시스템, IT 사업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그리고 KTF 관련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공유 전용 웹 사이트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KTF는 이러한 5 개의 시스템을 부분 별로, 국내 대형 SI 업체를 포함한 몇 개의 업체를 통해 나눠 관리해 왔지만, 이번 통합 유지 보수 계약으로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또한, KTF 측은 올해를 ‘통합 유지 보수 체계 정착의 원년’으로 정하고, 개발과 운영의 역할을 분리 하는 모델을 적용하며, IT 프로세스 (ITIL – IT Infrastructure Library) 역량을 강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핸디소프트 황의관 대표이사는 “지난 4월 ‘종합 IT 솔루션 및 SI 서비스 기업’을 표방한 이후, 대형 SI 업체들이 독차지 하던 분야에서, 다른 중소 S/W전문 기업에게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 라고 밝히며,“핸디소프트의 중장기적 사업 발전 전략에서 유지 보수 및 SI 서비스 영역에 대해 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