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인터넷 보안 서비스 ‘빛자루’ 유료화
상태바
안연구소, 인터넷 보안 서비스 ‘빛자루’ 유료화
  • 오현식
  • 승인 2007.05.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차세대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인 ‘빛자루(www.Vitzaru.com)’ 유료화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빛자루는 사용자 참여가 핵심인 웹2.0 철학을 반영한 온라인 토털 PC케어 서비스로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등을 막아주는 콘텐츠 보안 ▲개인 정보 유출을 막는 개인정보 보안 ▲액티브X를 이용해 설치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사용자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프로그램인 그레이웨어 삭제 ▲PC 최적화 등이 제공된다.

무료 버전인 ‘빛자루 프리’와 유료 버전인 ‘빛자루 파워’로 나눠지며, 빛자루 파워는 1주일, 1개월, 1년 단위(부가세 포함 각 2200원, 6050원, 27500원)의 과금 방식 중 사용자가 선택해 구입할 수 있으며, 1개의 아이디로 PC 3대까지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에 빛자루 파워를 이용한 고객은 별도 신청이 없으면 자동으로 ‘빛자루 프리’로 전환된다. 빛자루 파워와 빛자루 프리는 악성코드 및 그레이웨어 실시간 감시 기능과 1일 3회 자동 엔진 업데이트 기능의 차이가 있다.

마일리지 제도인 ‘반딧불 포인트’를 적립하면 반드시 현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반딧불 포인트는 참여와 공유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것으로 빛자루 로그인, 무료 사용/설치/구매 시 또는 그레이제로/프로그램백과 등에 의견을 기입하면 적립할 수 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4월 24일부터 7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V3 불법복제 제품 사용자가 정품 서비스인 빛자루 프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V3 불법복제 제품 사용자가 최신 버전으로 엔진 업데이트를 시도할 경우 ‘빛자루’ 소개와 함께 ‘빛자루’ 웹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도록 안내 창이 나타나게 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