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정보기술, 사이버교과서박물관 3차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대상정보기술, 사이버교과서박물관 3차 프로젝트 수주
  • 오현식
  • 승인 2007.05.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서비스 전문업체 대상정보기술(대표 정용주 www.daesangit.com)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고형일)의 사이버교과서박물관 구축사업 3차 프로젝트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보통신부의 지식정보자원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이버교과서박물관 구축사업에서 대상정보기술은 1, 2차 사업을 주관한 바 있다.

이번 3차 사업은 제3차, 4차 교육과정기의 교과용 도서(2천943권, 51만면)를 원문 DB화하는 것이다. 원문 DB화된 교과서를 사료로는 물론 학습자료 및 학술연구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사업의 목표다. 이번 3차 사업이 완료되면 개화기부터 제4차 교육과정기까지 6천여건(103만면)에 대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다. 한국교육개발원은 추후 제7차 교육과정기까지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사이버교과서박물관(textlib.net)은 사이버교과서박물관 견학서비스, 교과용 도서 견학서비스, 교과용도서 검색서비스, 교과용도서 디렉토리서비스, 나만의 박물관 서비스로 구성되며, 교과용도서 검색서비스는 교과용도서와 교육과정 자료의 통합 및 디렉토리 검색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외 한국인과 외국인을 위한 영문페이지도 제공된다. 견학서비스는 교과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교과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제작과정과 시대별 교과서, 세계의 교과서, 북한의 교과서, 교과서명 변천에 대해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