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IDC, DB보안 서비스 개시
상태바
호스트웨이IDC, DB보안 서비스 개시
  • 오현식
  • 승인 2007.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DB보안 서버 구축이 의무화되는 것에 대비해 웨어밸리 솔루션을 이용한 DB보안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B보안 ‘샤크라’ 서비스는 백본 스위치 하단에 설치돼 외부에서의 DB접근을 감시 및 차단, 기업 DB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호스트웨이가 선보인 DB보안 샤크라 서비스는 서버의 성능에 지장을 주거나 접속을 방해하지 않으며 DB가 연결된 네트워크 상에서 비정상적인 DB 침입을 감지하거나 작업자의 데이터 변경이나 추출 행위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통제해준다. 이밖에 로그 기록 백업이나, 로그조회 영구 보존 및 복구조회 등 로그관리나 리포팅 기능도 지원된다.

DB보안 서비스는 하나의 DB보안 장비를 여러 기업이 공유하는 경우인 ‘공유형(Shared)’과 하나의 보안 장비를 하나의 기업 전용으로 사용하는 ‘기업 전용형(Dedicated-Shared)’, 하나의 DB보안 장비를 데이터 베이스 서버(1-2개)별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 전용형(Dedicated-dedicated)’ 등으로 나눠진다.

공유형의 경우 기본서비스는 가입자 회선 속도에 따라 최소 10만원부터, 기업 전용형은 185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설치비는 35만원으로 서버 수량에 상관없이 고객사별 초기 1회에 한해 청구된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개인은 물론 기업 DB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DB보안 서비스의 도입을 서둘러야 한다”며 “DB보안 서비스 샤크라를 통해 고객과 기업의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